모든 선박을 안전하고, 신속하게!
( 2024.07.31 개정 )
부두명 | 적용내용 | 공통사항 | 기타 공통사항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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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안 | 이안 | 진로경계선, 공동도선 등 | |||
본항 (석탄, P#1~9) |
화물선 | GT 3만 이하, 흘수 10.5m 이하 | 제한없음 | 진로경계선 탱커선 입항(적재여부 무관): GT 6천이상~3만이하 탱커선 출항(적재여부 무관): GT 2만 이상 (UTT는 B/T 장착선이라도 GT 5천 이상 접안선은 모두 2 Tugs 사용하며, 출항 시는 본선과 협의 하에 사용) Gantry Crane 장착선 출항 : 톤수 무관 T/S선 입항 : GT 3천이상 Co-pilot 탱커선 출항: GT 3만 이상~35,000 이하 (YMP, P#42) Gantry Crane 장착선 출항 : GT 3만 이상 Two pilot 탱커선 출항 : GT 35,000 이상 (YMP, P#42 등 모든 부두) 탱커선 출항 : GT 30,000 이상 (SILO, UTT, P#32) 자동차선 출입항 또는 이동 : 모든 자동차선 (YMP) |
※ 야간 접안 시 충분한 선석확보 : 선박길이+선폭 2배 ※ 위험물 운반선은 BT 장착선이라도 총톤수에 따른 Tug 사용 (울산항 예선사용 세칙에 의거, GT 5천톤 이상 2 Tugs 사용) ※ 예선 추가 사용 (야간 접안 시) GT 1~3천 : 1 Tug GT 3~5천 : 2 Tugs (단, BT 장착선 예선 1척 면제) ※ 야간 T/S 접이안 시 톤수에 관계없이 예선 2척 사용. @ Yokohama fender 적정 수량 사용 @ 모선에 Fender 설치하는 게 원칙 ※ 항만시설운영세칙상 부두별 접안능력 (DWT) 범위 내 도선 시행 |
탱커선 | |||||
YMP | 화물선 | GT 3만 이하, 흘수 10.5m 이하 | 제한없음 | ||
탱커선 | |||||
자동차선 | 제한없음 | ||||
SILO | 화물선 | GT 3만 이하, 흘수 10.5m 이하 | 제한없음 | ||
탱커선 | |||||
UTT | 화물선 | GT 3만 이하, 흘수 10.3m 이하 | 제한없음 | ||
탱커선 | |||||
YJ#1~#2 | 화물선 | 제한 | 제한 | ||
탱커선 | |||||
SK#1~2부두 | ASPHALT/LUB OIL/SULPHUR 선박, 화물선 | ASPHALT/LUB OIL/SULPHUR 선박, 화물선 | 진로경계선 → 출∙입항 모든 탱커선 | ||
SK#3부두 | 탱커선 | GT 3만 이하, 흘수 10.5m 이하 | 제한없음 | 진로경계선 SK#3~8부두 → 탱커선 입항 : GT 6천 이상 Two pilot+진로경계선 (적재여부 무관) SK#3, #6~8부두 출입항 → GT 3만 이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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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K#6~8부두 | 탱커선 | GT 3만 이상~6.5만 이하(공선) (’19.1.1 시행) |
제한없음 | ||
자동차부두 | 제한없음 (2007.5.21) | 제한없음 | 진로경계선 → 19:00 또는 일몰 후 출입항 모든 선박 Co-pilot → 출항 모든 선박 Two pilots → 입항 및 이동 모든 선박(출항선 제외) |
※ 출선자세 접안관련 : KPIC, JSTT, S-OIL 부두에 GT 1.5만 이상의 선박 접안은 일몰 1시간 전에 승선하여 실제 주간시간에 출선자세로 접안완료 조건 (단, 풍속 10m/sec 이하일 때 접안 가능) ※ S-OIL, JSTT#2,3,4, KPIC#1, OTK는 B/T 장착선이라도 GT 5천 이상 선박은 접이안 시 모두 2 Tugs 사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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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전부 | 제한 | 제한없음 | 해당없음 | ||
HMD 부두 | |||||
화암부두 | |||||
미포부두 | 제한 | GT 5천 이하 | |||
원유부이 | 제한 | 제한없음 | Two pilots → KNOC 원유부이 출항 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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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#1~6부두 | 화물선 | GT 2.5만 이하, 흘수 9m 이하 단, OP#2~3에 선미계류선이 없고, OP #6에 Floating barge crane 및 Barge 작업선이 없을 때. | 제한없음 (단, OP#1~6, Gantry Crane 장착선은 갑판구조물로 인한 시정불량으로 출항 불가하나, 그 외 선종은 길이 200m 이상 출선자세 접안선만 출항) |
진로경계선 화물선 입항(적재여부 무관) : GT 1만이상~2.5만이하 컨테이너선 출항 : GT 4만 이상 (3000 TEU이상) 또는 LOA 250m 이상 탱커선 및 T/S선 출입항(적재여부 무관) : 모든 선박 (출입항 모든 위험물 운반선에 적용) Two-pilot 탱커선 출항(적재여부 무관) : GT 3만 이상 (단, OP#6 (효성화학) 출항 : GT 25,000 이상) 컨테이너선 출항 : GT 4만 이상 (3000 TEU이상) 또는 LOA 250m 이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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탱커선 | GT 2만 이하, 흘수 9m 이하 (단, 선미계류식 접안은 제외) | ||||
시멘트선 | 제한없음 | ||||
컨테이너선 | 제한없음 | ||||
S-OIL부두 JSTT#1~4 KPIC 부두 OTK부두 |
탱커선 | GT 2만 이하, 흘수 9m 이하 (단, S-Oil C-2, JSTT#1 제외) | 제한없음 (단, GT 5만 이상, 입선자세인 경우 보류) | ||
UNCT | 탱커선 | GT 2만 이하, 흘수 9m 이하 | GT 5만 이상 출항 불가 | ||
컨테이너선 | GT 3만 이하, LOA 250m 이하 | 제한없음 | |||
UTK | 탱커선 | GT 2만 이하, 흘수 9m 이하 | 제한없음 | ||
I-PORT | 화물선 | GT 2.5만 이하, 흘수 9m 이하 | 제한없음 | ||
탱커선 | GT 2만 이하, 흘수 9m 이하 | ||||
SBTS#1~2 | 탱커선 | GT 2만 이하, 흘수 9m 이하 | 제한없음 |
진로경계선 출입항 : 모든 선박 (적재여부 무관) Two-pilot 출항 : GT 3만 이상 모든 선박 (선종 무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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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P#1~9 | 화물선 | GT 2.5만 이하, 흘수 9m 이하 | 제한없음 | ||
탱커선 | GT 2만 이하, 흘수 9m 이하 | ||||
NBTS#1~2, YY(용연) #1~2 KET #2~#6 |
화물선 | GT 5천급 이하 | GT 2만이하, 흘수 9m 이하 |
진로경계선 출입항 모든 선박 야간 입출항 모든 선박 강제도선 시행 |
지방도선운영협의회 의결 ('24.7.31 시행) |
탱커선 | |||||
SK 가스부두 | LPG | 제한없음 | 제한없음 | 진로경계선 → 출∙입항 모든 탱커선 |
※ 울산 본항에서 북신항으로 편입 (2022.2.1) |
DEAD SHIP | 모든 선박 | 제한 | 제한 | 진로경계선 → 출입항 도선 중, DEAD-SHIP 상태가 된 선박 |
도선 전, 기상 악화, 조난 등 특별한 상황에서 선박 안전을 위해 긴급한 경우에만 VTS와 협의 하에 도선 시행 |